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내년 1월 중 1·2학년 대상 모집

울산광역시교육청이 영어의사소통 능력 향상과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의 이해력을 높이기 위해 겨울방학 영어합숙캠프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원어민과의 영어합숙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영어 노출기회를 확대해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하고, 해외유학 억제 및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세계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함에도 목적이 있다.

 2012년 1월 8일부터 1월 19일까지, 총 11박 12일 동안 진주교육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이 캠프는 영어 학습 열의가 강하고, 12일간 캠프 활동에 적응할 수 있는 중학교 1~2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캠프기간 동안 모든 학생들은 영어를 사용하며 교육의 능률을 높인다. 영어만을 집중 사용할 수 있도록 English Zone 등의 공간을 설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수업에는 원어민강사 6명과 내국인교사 2명이 배치되는데, 학생들은 레벨테스트를 통해 12~13명 단위의 8개 반에서 공부하게 된다. 상급수준 2개, 중급수준 3개, 초급수준 3개반으로 분반해 운영 될 예정이다.

 상급반에서는 수업시간 전시간을 영어로 진행하는 의사소통능력 중심의 수업으로 수학, 역사, 지리 등을 포함한 통합 교과형 교재를 중심으로 교육을 받게된다.
 중급반에서는 4~5명 단위 영어독서클럽을 중심으로 한 토론식 수업을 진행하고, 초급반에서는 쉬운 일상 생활영어 및 놀이 중심의 수업 진행, 쉽고 재미있게 구성된 교재와 초급전담 원어민 강사, 내국인 강사 및 보조요원 배치를 통해 영어에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상급반에서는 매 시간마다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on-going test를 운영하고, 중급에서는 주 2회 Placement Test를 통한 개인별 향상정도 및 강·약점을 보완하는 시험을 실시한다. 초급반에서는 교재내용에 포함된 Test문항을 중심으로 수시로 평가할 예정이다.
 이 캠프의 신청기간은 오는 10일 목요일까지이며 참가비는 45만원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학교 홈페이지 게시판에 있는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담임선생님에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