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시의회 정치락 운영위원장(뒷줄 왼쪽서 네번째)이 31일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의회 주관으로 열린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제2차 정기회의'에서 제7기 후반기 제1대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울산시의회 정치락 운영위원장이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시의회는 31일 서울시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2차 정기회의'에서 정 위원장이 제7기 후반기 제1대 부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지난 9월에 열린 제1차 정기회의에서 공동회장으로 선출된 서울시의회 김선갑 운영위원장과 충청북도의회 임병운 운영위원장 외에 수석부회장, 부회장, 감사 등 임원 선출을 위해 개최됐다.
 이외에도 협의회는 대정부 및 국회 활동 공동 대처 방안 등 지방자치행정 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임원 선출 결과, 수석부회장에 강원도의회 오세봉 운영위원장, 부회장에 울산시의회 정치락, 대전시의회 김종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선무 운영위원장이 각각 선출됐다.
 감사에는 대구시의회 김재관, 전라북도의회 송지용 운영위원장이, 사무총장에는 경기도의회 김종석 운영위원장, 정책위원장에는 광주시의회 이정현 운영위원장이 맡았다.
 차기 회의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주관으로 오는 11월 중에 개최하기로 결정됐다.
 정치락 운영위원장은 "앞으로 여러 운영위원장들과 협력해 지방의회 현안과제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고, 의회 간 교류를 더욱 활성화시켜 지방의회 공동발전과 상생하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정재환기자 han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