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문화와 체험이 공존하는 남녘의 겨울도시 양산에서 겨울을 즐겨보자. 경남 양산시는 천년 역사의 숨결을 들이마시며 병풍처럼 둘러싼 영축산의 기운을 받는 전통사찰 통도사와 사계절이 아름다운 천성산을 중심으로 한 리조트와 에덴밸리 스키장 등 매력적인 겨울철 관광명소 알리기에 나섰다.
 

▲ 양산 에덴밸리 스키장이 개장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사진은 지난 겨울 사람들이 스키를 즐기는 모습.

# 국내 최남단 '에덴밸리 스키장' 개장
양산에는 영남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신불산에 국내 최남단 스키장 '에덴밸리 스키장'이 있다. 경남 유일한 스키장인 양산 에덴밸리 스키장이 9일에 개장한다. 에덴밸리 스키장은 16/17시즌을 기다린 스키어들의 안전과 최상의 설질을 위해 개장준비에 분주하다.
 겨울 시즌 대망의 오픈을 앞두고 첫 영하권에 돌입한 11월 23일부터 인공제설기 80대를 동원, 제설작업을 하고 있다. 에덴밸리는 총면적 74만평의 부지안에 골프장, 스키장(7면의 슬로프), 255실의 화이트 팰리스 콘도미니엄이 들어서있다.
 기온이 높은 남쪽 지방의 악조건이라지만 해발 800m에 위치한 에덴밸리는 12월에서 2월까지의 평균 기온이 영하 5도를 유지하고 있는 천혜의 요새로서 2007년 개장 이후 9년째 영남권 스키어들을 만족시켜 주고 있다.
 험하지 않고 완만한 지형을 형성하고 있는 산세가 안전한 슬로프 구성을 최적의 조건으로 만들고 있으며 접근성 또한 용이하다. 영남의 타 지역으로부터는 40분에서 1시간 정도면 도달할 수 있고, 김해공항과도 30분 남짓 떨어진 거리라 항공을 이용해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위치 양산시 원동면 어실로 1206 ☎055-379-8000.

▲ 한반도 지형을 닮은 낙동강 전망대 오봉산 임경대.

#  한반도 지형을 닮은 낙동강 전망대 '오봉산 임경대'
양산의 낙동강 정취를 한눈에 보려면 오봉산의 임경대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통일신라시대 대문장가였던 고운(孤雲) 최치원 선생이 낙동강에 비친 산의 모습이 마치 거울 같다하여 읊은 시에서 임경대(臨鏡臺)라는 말이 유래했다. 임경대의 풍경은 시시각각 변한다.
 구름이 흘러갈 때는 운해가 뒤덮혀 바다처럼 떠다니고 황혼이 깃들 무렵이면 온 천지가 붉은 빛으로 물들여진다. 눈이라도 내리면 설국이 펼쳐진다. 또한 임경대 전망대에 올라서서 낙동강을 바라보면 산따라 굽이굽이 흐르는 강줄기가 한반도 형상과 꼭 닮아있다.
 특히 해질녁 정자에서 바라보는 낙동강 풍경은 무척 아름답다. 위치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 285.

▲ '쉼 그리고 비움'이라는 슬로건으로 운영되고 있는 통도사 템플스테이.

# 쉼 그리고 비움 슬로건 '통도사 템플스테이'
영축산에 자리한 천년고찰 통도사는 석가모니의 진신사리를 모시고 있는 우리나라 3보사찰 중 불보종찰로 꼽히는 명찰이다. 한국불교 최고의 종합수행도량인 통도사는 천혜의 비경으로도 유명하지만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템플스테이도 많은 이들이 찾는 힐링 프로그램이 있다.
 '쉼 그리고 비움'이라는 슬로건으로 운영되고 있는 통도사 템플스테이는 자연환경과 불교문화가 어우러진 사찰에서 수행자의 일상을 체험하며 마음의 휴식과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것이다. 고즈넉한 숲길을 산책하면서 일상의 집착을 잠시 벗어나 차 한잔을 음미하고 싶다면 이번 겨울 통도사 템플스테이를 추천한다. 일상에서 잊어버린 전통문화의 향훈과 자연과 하나되는 본래의 내 모습을 찾는 좋은 추억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위치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 ☎055-384-7085

▲ 양산 통도환타지아의 드림 나이트 빛 축제의 한 장면.

# 겨울밤의 낭만 통도환타지아 '드림나이트'
통도환타지아에서는 땅을 물들인 빛 축제 '드림나이트', 아름다운 빛의 향연이 펼쳐친다. 통도환타지아 드림나이트는 러브스토리, 힐링스트리트, 빛의 정원, 동물농장, 소망터널 등 9개의 테마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까만 어둠에 대비되는 이국적인 궁전과 백색으로 펼쳐진 꽃송이가 자칫 진부해보이는 드림나이트라는 타이틀에 생기를 불어 넣는다. 화려한 빛으로 수놓은 장미정원과 거대한 빛터널을 지나는 것만으로도 겨울밤의 주인공이 되기에 충분하다.
 드림나이트는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에 휴장이며 365일 연중 운영된다. 23일에는 눈썰매장과 아쿠아환타지아 실내도 오픈할 예정이다. 평일에는 21시까지, 주말에는 21시 30분까지며, 주간이용권 이용시 야간 통도환타지 드림나이트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위치 양산시 하북면 통도7길 68 ☎055-379-7000. 이수천기자 ls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