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정갑윤 의원(울산 중구·사진)을 비롯한 혁신도시 입지를 지역구로 둔 14명의 여야 의원 모임인 '혁신도시 추진 국회의원 모임'은 1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과 배국환 기획재정부 차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간담회를 갖고 재검토 논란에 대한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혁신도시에 대한 정부의 입장을 듣기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 의원들은 혁신도시 추진계획의 변경이나 축소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질문을 쏟아냈다. 또 공공기관 민영화·통폐합으로 혁신도시에 이전될 공공기관이 축소되지는 않은지 우려를 표명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정갑윤 의원은 "정부가 정책결정을 하고 국민들은 그것에 따라 추진하고 있는데, 정권이 바뀌었다고 해서 국가정책이 백지화되거나 전면 후퇴하는 것은 국가의 신뢰를 떨어뜨리는 것이다"며 "혁신도시 건설은 국가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도 반드시 계획대로 추진되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정 의원은 이어 "현재 혁신도시 기반시설 조성을 위한 국비지원은 예정대로 지원되어야 혼란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은 "혁신도시 건설계획 축소, 변경, 후퇴는 있을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했다.
 정 장관 이어 "지역발전과 혁신도시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서 "계획대로 가되 혁신도시의 성공을 위하여 문제점을 짚고 발전적으로 보완방안을 마련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계획대로 가되 혁신도시의 성공을 위해 문제점을 짚고 보완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면서 "도시별 구체적 방안에 대해서는 말하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함께 간담회에 참석한 배국환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공공기관 민영화 문제에 대해 "지방이전을 전제로 한 민영화를 검토중이고 6월 말까지 관련 계획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또 "지방이전을 전제로 한 민영화가 가능한지 검토 중"이라며 "공기업 민영화시 지방이전이 안될 경우 발생하는 공백에 대한 대책에 대해서도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서울=조원일기자 wc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