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선바위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울주선바위도서관이 2019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3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열리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 총 20개 강좌 30개 반으로 구성했다.
 주요 강좌로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야기 탐험' '3D펜 상상교실' '생각이 똑똑해지는 초등 독서 논술' '그림책 3Go' '거꾸로 도서관' '아동 심리 미술' '인물과 문화재로 보는 우리 역사' '초등 급수 한자' 등을 진행한다.
 성인 대상은 '스토리텔러를 위한 문예 창작' '파이데이아 서양 고전 독서토론' '내자녀 독서 지도법' '엄마표 생생 동화구연' '책 밖을 나온 캘리그라피' 등을 마련한다. 접수는 오는 12일부터 울주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수강료는 무료며 재료비와 교재비·자격증 발급비 등은 본인 부담이다. 문의 052-211-5773.
 
# 신복도서관 봄방학 독서캠프

남구 신복도서관이 봄방학을 맞아 오는 25일 2층 시청각실에서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상상력 듬뿍(BOOK)독서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친숙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상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하며, '동화 COOK! COOK!' '별자리 큐브 팝업북만들기' 'VR 생생 체험' '3D펜 상상교실' '독서 ox퀴즈' 등 총 5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문의 052-226-2366.
 
# 동부도서관 도서전시회
울산동부도서관이 어린이들의 인성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의 독서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인성'을 주제로 한 도서전시회를 매월 운영한다.
 '어린이를 위한 인성 도서 전시'는 울산동부도서관의 2019년 기획 전시사업으로 '울산 12덕목' 연계 도서를 주제별로 매월 전시할 예정이다.
 '울산 12 덕목'은 학교생활과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학생들의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시교육청에서 선정한 12가지 덕목으로 '절제, 정직, 책임, 효도, 공감, 배려, 예절, 존중, 공존, 소통, 준법, 협동' 등을 말한다.
 울산동부도서관은 매달 주제별로 다른 덕목의 도서를 20권씩 전시할 계획이다. 문의 052-241-2361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