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북구 한 고위공무원이 성희롱 발언한 사건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시민단체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북구주민회는 15일 성명서를 통해 "북구청은 철저히 조사하고 엄중징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조직구성원 간 존중과 배려문화 확산에 행정력을 펼쳐야 할 구청에서 고위공무원에 의해 이런 사건이 발생한 것은 우리 사회의 공직자의 윤리문제에 심각함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공무원 내 성희롱 사건은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추세임에도 불구하고 성희롱의 주체의 대부분이 위계질서에 의한 일방적인 행위인 경우가 많다. 그렇기에 성희롱을 당한다 하더라도 그에 대한 대응이나 법적절차를 진행하는 것은 많은 애로사항이 따른다"고 밝혔다.

또 "이번에 부하 여직원들에게 상습적으로 성적수치심을 느낄 수 있는 발언과 2차 가해까지 발생한 것은 공직 내부의 성희롱 성추행 성폭력 문제의 심각함을 말하는 것"이라며 "공무원 조직 내의 성희롱 고충상담위원회의 시스템이 제대로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으며, 피해자에 대한 사후관리에 북구청이 안일한 태도로 일관했음을 절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북구청은 책임 있는 자세로 조사와 함께 엄중한 처벌을 불어야 할 것이라며 향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교육 내실화와 사후관리를 통한 시스템강화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정혜원기자 usjhw@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