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얼라이언스, 4,800만원 매출 조기창출
팩트얼라이언스, 4,800만원 매출 조기창출
  • 최성환
  • 2019.10.13 17:36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발전 사내벤처 분사 창업 후
민간에 전력설비 기술진단서비스

한국동서발전㈜는 지난 11일 제2기 사내벤처 팩트얼라이언스(PACT-Alliance, 이하 PACT)가 분사 창업 이후 총 4,800만 원의 매출을 조기에 창출했다고 밝혔다. 

PACT는 지난달 17일 분사 창업한 동서발전 제2기 사내벤처 기업이다. '전력설비용 중전기기 진단'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지난 7일에는 PACT의 소재지역인 충남 당진에서 기술인재 2명을 채용해 민간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매출은 ㈜DB메탈을 포함해 전력설비용 발전기 및 중전기기를 운영하는 민간업체 2곳을 대상으로 기술진단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뤄졌으며, PACT의 창업 초기 성장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특히, 이번 매출 창출은 PACT가 보유한 우수한 공공부문 기술력을 민간에 직접 보급함으로써 전기설비 화재 및 인명사고 방지 등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 기술인재 2명 채용 이후 얻어낸 매출이라는 점에서 성장을 견인하는 좋은 일자리 창출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매출은 동서발전의 사내벤처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사내벤처가 보유한 공공부문의 좋은 기술력이 더해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동서발전은 성장과 일자리가 함께하는 사내벤처 발굴 및 육성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제1기 사내벤처팀 'e-CUPS'는 지난달 27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한 '2019 소셜벤처 경연대회'에서 우수상(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하며 사회 문제 해결 노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제3기 사내벤처팀 'ESP'는 청년 창업가 양성 지원의 일환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 대학생 2명을 채용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서발전형 사내벤처 모델을 확립해 나가고 있다.  최성환기자 csh@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