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를 새롭게 대표할 프리미엄 세단 '더 뉴 그랜저'가 출시됐다.  사진은 19일 출시 행사 장면.
현대자동차㈜를 새롭게 대표할 프리미엄 세단 '더 뉴 그랜저'가 출시됐다. 사진은 19일 출시 행사 장면.

현대자동차㈜를 새롭게 대표할 프리미엄 세단 '더 뉴 그랜저'가 출시됐다.

현대차는 19일 경기 고양시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자동차 담당 기자단과 현대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시 행사를 열고 더 뉴 그랜저의 판매를 시작했다. 더 뉴 그랜저는 지난 2016년 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6세대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현대차를 새롭게 대표할 플래그십 세단이다. 

더 뉴 그랜저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임에도 불구, 휠베이스(축간거리)를 기존보다 40㎜, 전폭을 10㎜ 늘리며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을 확보했다. 외장은 '파라메트릭 쥬얼(Parametric Jewel)'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 등이 일체형으로 적용된 전면부 디자인이 특징이다. 내장은 신규 GUI(Graphic-User-Interface, 그래픽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로 하이테크한 인상이 한층 강화됐다. 더 뉴 그랜저는 △공기청정 시스템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FCA-JT,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Junction Turning) 기술 등 현대차 최초로 적용한 신사양을 비롯해 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더 뉴 그랜저는 지난 4일부터 18일까지 11일 동안 사전계약 3만2,179대를 기록하며 국내 자동차 역사에서 유례가 없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더 뉴 그랜저는 4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5 가솔린 3,294만 원 △3.3 가솔린 3,578만 원 △2.4 하이브리드 3,669만 원(세제혜택 후) △일반 판매용 3.0 LPi 3,328만 원부터 시작된다. 현대차는 더 뉴 그랜저 출시에 맞춰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전국에서 운영하기로 했다. 먼저 전국 약 30개 주요 명소에 특별 전시 공간을 마련해 차량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성공의 대명사' 그랜저가 이 시대 성공의 의미를 새롭게 쓰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프리미엄 세단 '더 뉴 그랜저'로 재탄생했다"고 말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