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해돋이 관광명소 홍보를 위한 '해돋이 미니페스타'가 태화강 국가정원에서 6일부터 8일까지 열린다.
 
'해돋이 미니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울산시, 포항시, 경주시가 주최하고 울산도시공사가 주관하는 행사로 울산·포항·경주 찾아가는 관광안내소와 연계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5권역 해돋이 역사기행'을 알리기 위한 행사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울산 롯데광장에서 열린 '해돋이 역사기행 관광페스타' 개최 시 '찾아가는 관광안내소'의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의 운영에 대한 호응이 좋아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경주 동궁과 월지를 출발점으로 11월 27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앞, 11월 28일 서울 신촌 유플렉스 앞, 그리고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포항 호미곶에서 진행됐다.
 
이번 울산행사는 전체 '해돋이 미니페스타'의 마지막 행사로 6일부터 8일까지 울산의 태화강 국가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찾아가는 관광안내소'는 울산·포항·경주 3개 도시의 해돋이 이미지를 1t 트럭 2대에 랩핑하고 △울산·포항·경주 여행 아이큐를 높여라 △키오스크 이벤트 △컬러링북 색칠 대회 △해돋이 미니게임 △미각체험 등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8일까지 인생샷 자랑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울산·포항·경주 여행 중 찍은 사진에서 '인생샷' 이다 싶은 사진 소유자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제출된 사진은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호텔 숙박권, 아이패드 7, 보조배터리,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총 1,000만 원 상당의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전우수기자 usjws@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