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의 다양한 우수농산물이 홍콩 시장에 본격 상륙한다.
밀양시는 지난 18일 밀양농업 원예 APC에서 박일호 시장, 수출 농가, 농협 등 15여 명이 참석해 밀양 농산물 홍콩 수출 첫 선적식을 가지고 본격 수출을 알렸다.

이번 선적식에 수출하는 물량은 딸기, 사과, 감말랭이, 가지, 파프리카 등 1.5t 규모다. 특히 딸기는 내년 3월 말까지 매일 600kg(1,000만 원 상당)을 수출할 예정이며 사과 등 다른 농산물도 물량 협의를 통해 수시로 수출해 내년 3월까지 월 3억 원 정도 물량을 수출할 예정이다.

 

지난 18일 밀양농업 원예 APC에서 박일호 시장, 수출 농가, 농협 등 15여 명이 참석해 밀양 농산물 홍콩 수출 첫 선적식을 가졌다.
지난 18일 밀양농업 원예 APC에서 박일호 시장, 수출 농가, 농협 등 15여 명이 참석해 밀양 농산물 홍콩 수출 첫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 홍콩 수출은 지난 9월, 경상남도에서 개최한 수출바이어 상담회가 계기가 됐다.

시 공무원들이 밀양농산물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상담회에 참석한 한인홍㈜ 임재화 대표에게 홍보해 임대표가 관심을 갖게 되면서부터다.

이후 공무원과 밀양 농협 직원이 직접 홍콩을 방문, 농산물 포장방법, 고객 반응 등 현지조사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 마케팅 활동을 펼쳐, 밀양 농산물에 대한 믿음과 신뢰로 이어진 것이 이번 수출의 비결이 됐다.
또한 한인홍㈜은 홍콩 내 17개 마트를 직영으로 운영하며 다양한 농산물을 패키지로 수입해, 즉시 마트로 직배송하는 업체로서, 한 도시에서 다양한 농산물이 생산되는 밀양시의 장점과 업체의 운영방식이 잘 맞아 떨어진 것도 수출에 중요한 이유가 됐다.

이번 선적식에 앞서 지난달에는 밀양시와 농협,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한인홍㈜과 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 후 지난달 18일 딸기와 사과를 첫 수출하고, 이번 달부터는 수출 물량도 주 1회 2파레트에서 매일 4파레트로 대폭 확대, 품목도 감말랭이, 가지, 파프리카, 고추로 확대했다. 이수천기자 ls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