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하인성 청장이 16일 2019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지정된 5개사 대표에게 지정서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하인성 청장이 16일 2019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지정된 5개사 대표에게 지정서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6일 다운이엔씨 주식회사 등 5개 기업을 2019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지정하고, 지정서 전달과 함게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지정된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은 다운이엔씨(주), ㈜세원에스엔피, 엔트라(주), ㈜금영이티에스, 바론코리아(주) 등 5개사다.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지정제도는 대기업에 비해 열악한 임금체계 등을 개선해 청년층의 취업 기피에 따른 고질적인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제도다.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은 인재 육성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우수기업을 지정하는 제도를 말하며, 근로자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우수기업들을 발굴해 중소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 중소기업 스스로가 우수 인재를 양성해가는 기업과 근로자가 서로 상생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2019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지정은 서류평가와 현장평가, 심의위원회 등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전국 224개사가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에는 3년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전용자금 신청, 중진공 연수 참여시 연수비용 50% 할인, 병역지정업체 신청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하인성 울산 중기청장은 "중소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문화가 조성되고, 지정기업에 대한 더 많은 정책적 지원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말했다.
이날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실에서 진행된 지정서 수여식에 이어 소통간담회를 갖고 기업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