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귀국과 함께 정계 복귀한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중도 실용'을 내세우며 정치행보를 가속하는 가운데, 울산에서도 바른미래당을 내걸고 4·15 총선 출마를 선언하는 후보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울산에서는 4개 선거구에서 바른미래당 후보가 출마를 저울질 하고 있으며, 향후 안철수 전 대표의 '보수통합' 혹은 '신당창당'등 정치적 행보에 따라 바른미래당의 울산 출마 후보군에 변화가 예상된다.

 

 

고원도 바른미래당 울산 남구을 지역위원장은 20일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바른미래당 후보로 남구을 출마를 선언했다.
고원도 바른미래당 울산 남구을 지역위원장은 20일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바른미래당 후보로 남구을 출마를 선언했다.

 

고원도 바른미래당 남을위원장은 20일 시의회 기자회견에서 울산남구을 출마를 공식화했다.
고 위원장은 "생활이 곧 정치이며 정치가 곧 민생 챙기기"라면서 "사회양극화 해소를 위해 각계각층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자유토론장을 만들고, 1개월에 한번은 정례화 하고 도편제를 도입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의사 출신인 그는 보건·복지·환경 분야전문가를 자처하며 "주민들이 다양한 보건의료 혜택을 누리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했다.
울산 중구 출신인 고 위원장은 학성고,동국대 대학원(박사)를 졸업했으며, 울산한의사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바른미래당은 4·15 총선에 고 위원장을 포함해 남구갑 강석구 울산시당위원장, 울주군 전상환 울주군위원장, 북구 이영희 노동위원장 등 4명을 후보로 낼 예정이다. 이 가운데 고원도·강석구·전상환 위원장은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