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언태 현대자동차 사장, 이상수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장 등 노사 대표들이 20일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활기찬 전통시장 만들기 위해 울산 남구 수암시장을 방문해 온누리상품권으로 건어물 등 설 물품을 구입하고 있다.  유은경기자 usyek@
하언태 현대자동차 사장, 이상수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장 등 노사 대표들이 20일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활기찬 전통시장 만들기 위해 울산 남구 수암시장을 방문해 온누리상품권으로 건어물 등 설 물품을 구입하고 있다. 유은경기자 usyek@

 

현대자동차가 설 대목을 앞둔 지역 전통시장에 활력 불어넣기에 나섰다.
 하언태 현대차 사장, 이상수 금속노조 현대차지부장 등 노사 대표들은 명절 대목을 맞은 20일 울산 수암시장을 방문해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온누리 상품권으로 과일, 건어물, 수산물 등을 구입하며 활기찬 전통시장 만들기에 앞장섰다.


 울산 지역아동센터장 40여 명도 이날 수암시장 곳곳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벌이며 노사가 어린이재단에 기탁한 2,000만원으로 지역아동센터 55개소에 전달할 아동 생필품 및 먹거리를 구입했다.


 현대차 울산공장 사업부봉사단과 동호회에서도 온누리 상품권 3,080만원을 활용해 결연을 맺은 복지기관에 기부할 물품을 지난 15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울산지역 전통시장에서 구입해 전달할 예정이다.


 하언태 사장은 "매년 현대차 노사가 지역의 전통시장을 찾아 온누리 상품권으로 다양한 물품을 구입하며 벌이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이 상인들에게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차가 이번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 등 내수 진작을 위해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은 울산공장 30억원을 포함해 총 61억8,000만원에 달한다. 현대차그룹 전체로는 약 117억9,000만원 규모다.


 한편, 현대차는 2011년 추석부터 올해 설까지 약 1,977억8,000만원(울산공장:994억1,0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임직원에게 지급하는 등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전통시장 방문에 앞서 이날 현대차 노사 대표를 비롯한 김석진 울산시 행정부시장, 한시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최종규 울산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청에서 '신년맞이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노사 대표는 연중 운영되는 현대차 평일봉사단 운영기금 3억3,000만원, H-GREEN MOVE 1억원, H-맛있는 동행 5,000만원 등 사회공헌기금 총 7억원을 전달했다.


 현대차 임직원들은 이날 새해 사회공헌기금 전달을 시작으로 △H-지역동행(사업부봉사단) △평일봉사단 △동호회 봉사단 △가족봉사단 등 다양한 형태로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최성환기자 csh@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