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교육청은 방과후 마을학교 프로그램인 '2020 색깔있는 다양한 마을학교'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시교육청 이날 집현실에서 비영리 법인, 민간단체, 협동조합,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2020 색깔 있는 다양한 마을학교' 운영자 공모에 대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해부터 마을돌봄사랑방과 마을방과후학교를 공모해 운영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올해는 '색깔 있는 다양한 마을학교'라는 이름으로 확대 추진한다. 

마을학교 Ⅰ유형인 마을돌봄사랑방은 8개 단체를 선정해 규모 및 여건에 따라 3,000만원 내외의 예산을, 마을학교 Ⅱ유형인 마을방과후학교는 16개 단체를 선정해 600만원 내외의 예산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 사업은 지난해 12월 '마을교육공동체 및 서로나눔교육지구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정된 제도적 기반 위에 실시되는 첫 사업이다.

공모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울산지역에서 마을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교육관련 단체,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또는 5인 이상의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마을교육공동체 등이다. 

다음 달 7일까지 사업신청서 및 사업 계획서를 접수받으며 최종 선정 결과는 다음달 28일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서 및 지원 자격 등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또는 각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52-210-563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