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가 2020 울산형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 추진목표를 '시민 소통의 가치를 담은 참여예산 운영'으로 정하고 예산편성 과정에서의 주민 참여를 확대한다.

울산시는 22일 오전 시청 본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갖고 오는 3월 확정·시행예정인'2020 울산형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위원들의 의견 청취가 있었다.
시는 울산형 주민참여예산제 확대를 위해 △참여 플랫폼 확대 △공모사업 등 주민참여 다각화 △예산편성 외 주민 참여 △발로 뛰는 현장 홍보 및 시민교육 △성과 공유 및 발전방향 모색 등 5대 추진전략과20대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20대 프로젝트는 지역회의 확대, 분과위원회 심의 확대, 주민제안사업 공모 등이 포함됐다.
울산시는 이날 운영위원회에 이어, 2월에는 '2020년 울산형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안)'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에 상정, 전체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의 의견을 최종 수렴한 후 3월에 확정·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울산시는 예산편성 등 예산 과정에 주민 참여를 확대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1월 조직 개편을 통해 '참여예산팀'을 신설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운영위원회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 6개 분과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 등 총 14명의 민간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전우수기자 usjws@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