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 교촌마을 입구
경주 교촌마을 입구

경주시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풍성하고 다양한 문화관광프로그램으로 볼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 교촌 한옥마을 '국악버스킹'
교촌 한옥마을에서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설 맞이 경주국악여행 교촌국악버스킹이 열린다. 지역의 명인명창이 참여하는 '거리에서 만나는 명인명창'과 젊은 국악인들의 '당신의 일상에 국악BGM'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대릉원, 동궁과 월지, 포석정, 오릉 등 주요사적지와 경주동궁원에서는 현재 유료로 운영 중인 식물원을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한복을 입고 방문하는 손님들에 한해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곤충체험장, 꽃누르미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세계문화유산 양동마을은 설날 당일 무료로 개방한다. 

# 보문호반광장, 흥겨운 공연 한마당
경주보문관광단지 보문호반광장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24일과 27일은 오후 2시부터 버스킹 공연으로 관악 앙상블 공연과 혼성 통기타 락발라드 공연, 흥겨운 고고장구 퓨전국악 공연, 발라드 공연 등이 열린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서도 연휴기간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선착순 5명을 대상으로 연간 회원권과 경품을 증정하고, 한복을 입은 방문객에게는 입장료를 면제한다. 

# 곳곳서 민속놀이 체험·이벤트
가족들이 많이 찾는 경주국립박물관도 영화상영, 전통음식 및 전통차 체험, 새해소망카드 만들기, 민속놀이 체험 등 연휴기간 중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24일과 26일, 27일에는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영화 '주먹왕 랄프/마음이, 인사이드아웃/주토피아, 도리를 찾아서/니모를 찾아서'를 오후 2시에 박물관 강당에서 상영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라역사관 앞마당에서 투호놀이, 윷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체험이 진행된다. 
 이한우기자 uslhu@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