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울산에서도 의심 증상자가 발생했다는 괴소문이 떠돌면서 시민들을 불안에 떨게 하고 있다. 

28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우려자 발생 보고'라는 제목의 글이 유포됐다.

이 글에는 중국 우한에 거주하던 30대 기혼 여성이 명절을 맞아 친정에 방문했다가 27일 발열 증상이 있어 울산 북구보건소에 신고했다는 것이다. 이후 북구보건소 직원이 이 여성을 울산대병원으로 이송해 격리 조치했으며, 다음날 오전 1시에 확진 여부가 판명된다는 내용도 적혀져 있다. 또 향후 대책으로 보건소 감염예방 담당 직원과 비상연락 및 협조 체제 유지를 하고, 감염 우려자 상태를 확인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북구보건소는 이 글은 사실 무근이라며 향후 경찰에 정식으로 수사 의뢰할 것이라고 밝혔다. 

북구보건소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의심 증상자가 발생 여부에 대한 문의 전화가 폭주해 전 직원이 전화 응대를 하는 상황"이라며 "북구에는 현재까지 의심 증상자가 발생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또 "부산에서도 신종 코로나 의심 증상자가 발생했다는 글이 인터넷에 떠돌았는데, 그 글에서 지역과 병원 이름만 북구와 울산대병원으로 바뀐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정혜원기자 usjhw@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