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30일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이상찬 문화관광체육국장 주재로 '2021년 전국체전 준비 기본계획 설명회'를 개최하고 본격 준비에 돌입했다.
울산시는 30일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이상찬 문화관광체육국장 주재로 '2021년 전국체전 준비 기본계획 설명회'를 개최하고 본격 준비에 돌입했다.

2005년 이후 16년 만에 울산에서 개최되는 2021년 전국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준비 기본 계획(안)'이 마련됐다.
 
# 내년 10월 중 3만여명 참가 개최
울산시는 30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상찬 문화관광체육국장 주재로 '2021년 전국체전 준비 기본계획 설명회'를 개최하고 본격 준비에 돌입한다.
 
울산시는 이번 전국체전의 비전을 '생태 정원도시 울산에서 하나 되는 대한미국'으로, 목표를 '시민과 함께하는 화합, 경제, 평화 체전'으로 정했다.
 
기본 계획안에는 개·폐회식 및 성화 봉송 지원, 교통 대책, 환경정비, 숙박, 문화행사 및 홍보 등 체전 준비를 위한 기본적인 과제를 총괄적으로 담고 있다.
 
울산시는 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대회조직위원회와 집행위원회(1실 16부 62팀)를 구성·운영하며, 구·군운영위원회, 시 교육청, 체육회, 경찰청 등 관련 기관과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한다.
 
# 장애인체전도 기본계획 마련
또 어려운 경제 현실을 감안해 기존 경기장을 공인 및 승인 기준에 맞도록 개보수해 사용하는 등 알뜰 체전이 될 수 있도록 하며, 전국체전 개최 준비 과정을 통해 체육 인프라를 확충한다는 방침이다.
 
2021년 10월 중 개최되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는 주경기장인 울산종합운동장을 비롯한 74개 경기장에서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해외동포부 등 3만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47개 종목을 두고 7일간 펼쳐진다.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40개 경기장에서 8,500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30개 종목을 두고 6일간 열린다.
 
울산시 이상찬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체전을 통해 태화강국가정원을 널리 알리고 다시 찾고 싶은 생태관광도시 울산을 전국에 홍보하는 것은 물론, 120만 시민의 화합과 경제 재도약의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우수기자 jeusda@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