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3일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 개입 혐의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직접 지시 없이 시행 불가능하다"며 문 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최고위위원회의에 참석해 이 같이 밝히며 "문재인 대통령의 침묵은 묵시적 혐의 인정"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울산시장 부정 선거로 드러난 국헌 문란의 실체에 각계 교수, 변호사, 시민단체는 물론 친정권 성향의 인사들마저도 돌아서고 있다"고 전했다. 또 "콘크리트 지지단체도 고개를 저을 만큼 변호가 불가한 중대 범죄"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전임 비서실장과 민정수석에 대한 기소 여부를 총선 이후에 결정한다는 검찰"이라며 "지금 비서실장의 윗선이자 사실상 총기획자인 문 대통령의 수사 필요성이 제기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부정선거 사건 앞에 속도 조절이 무슨 말이냐"며 "총선이 두달이나 남았다. 그 사이에 어떤 치밀한 증거인멸과 말맞추기가 진행될지 모른다"고 했다.
그는 "대통령 지시 없이 시행 불가능한 선거개입의 몸통, 모두가 생각하는 몸통인 문 대통령의 행적과 혐의 역시 철저히 밝혀야 한다"며 "이대로 부정선거 사건 규명의 골든타임을 놓쳐서는 안 된다. 검찰은 거침없이 성역없는 수사를 해야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지난해 고용의 양과 질이 뚜렷하게 개선됐다고 밝힌 11일 문 대통령의 발언을 언급, "또 거짓말을 했다"며 "대통령이 늘었다고 말하는 그 고용량은 혈세로 부풀려낸 금세 꺼질 거품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또 "초단시간 불안정 일자리만 대폭 늘고 양질의 안정적 일자리는 줄었다. 3040 세대는 고용절벽에 시달리고 있다"며 "이런데도 고용의 양과 질이 모두 개선됐다니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왜곡 날조"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에게 촉구한다. 지속 불가능한 혈세 의존형 정책을 즉각 멈추라. 충분한 사회적 논의와 정책 설계도 없이 총선 표심만 보고 정책을 남발하지 말라"고 말했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