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 장애인 '독서회' 수강 모집
울산중부도서관이 '나눔 독서회' 수강생을 모집한다. 
중부도서관은 성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올해 '나눔 독서회' 신규 회원을 연중 상시 받는다. 나눔 독서회에 관심 있고 장애인 복지 카드를 가진 울산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나눔 독서회'의 주요 활동은 다양한 인문학 주제에 대한 독서 토론이다.
회원들은 토론 과정에서 사회 적응력을 높이고 독서력을 향상할 수 있다. 오는 22일에는 이정록 시인의 '의자'를 선정해 독서 토론을 진행한다. 정기모임은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마련한다. 모임 장소는 중부도서관 2층 독서문화실이다. 문의 052-210-6504.

'안녕, 우리들의 집' 원화 전시
울산 동부도서관 1층 로비에서 그림책 '안녕, 우리들의 집' 원화 전시가 오는 24일까지 열린다.
그림책 '안녕, 우리들의 집'은 어린 시절 추억이 서린 동네가 재개발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이를 토대로 지속적인 회화 작업을 해왔던 김한울 작가의 작품이다.
김 작가는 작품을 통해 인간 중심의 개발 논리가 다른 생명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접근한다. 무분별하게 진행되는 개발 속에서 땅을 지키고 가꾸는 동물들의 역할과 그들이 자연스럽게 일군 땅의 모습을 담아 우리가 잊고 지냈던 것들에 대해 생각하도록 도와준다.
자본의 논리만을 앞세운 개발 사업은 사람에게도 폭력적이지만 동식물에게는 더욱 폭력적임을 돌아보게 한다. 문의 052-241-2300.

선바위 동화구연 자원봉사자 접수
울주선바위도서관이 올해부터 동화구연 자원봉사자들을 모집, '선바위동화누리단'을 운영한다.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15주간 동화구연 교육을 진행한 뒤 6월 중순부터 선바위도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동화구연극을 운영할 예정이다.
선바위동화누리단원을 위한 특별 강좌인 '생생 동화구연극'은 3월 5일부터 6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3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자격은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40세 이상 성인이며, 울주선바위도서관에서 월 1회 이상 동화 구연 자원봉사가 가능해야 한다.
신청은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 울주선바위도서관 1층 사무실을 방문해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문의 052-211-5773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