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은행은 14일 영업점에 내점하는 고객들에게 장미꽃 한 송이씩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은 부산 범일동 꽃시장 모습.
부산은행은 14일 영업점에 내점하는 고객들에게 장미꽃 한 송이씩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은 부산 범일동 꽃시장 모습.

부산은행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와 지역 꽃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색 이벤트를 마련했다. 현재 지역 꽃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졸업·입학식 등 각종 행사 취소로 꽃 소비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BNK부산은행은 14일 영업점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장미꽃 한 송이씩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나눔행사를 위해 부산은행은 지역 대표 꽃시장인 자유시장, 중앙시장, 양정시장, 엄궁시장의 106개 업체에서 장미꽃 3만2,000여 송이를 구입했다.  구입한 장미꽃은 부산은행 부산·울산·경남 지역 150개 영업점에 배부돼 이벤트 당일 내점하는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장미꽃 한 송이를 선사해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전달함과 동시에 코로나19의 여파로 매출 부진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과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은행으로서 지역경제에 힘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1월 말부터 코로나19 피해 기업에 대해 긴급 경영안정자금 대출 지원, 중소기업 대출금 분할상환금 유예 등 금융지원을 실시 중이다. 또 영업점에 내점하는 고객에게 마스크 10만 개를 배부하는 등 코로나19 피해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  최성환기자 csh995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