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는 1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박태완 중구청장과 간부공무원, 공약사항 추진 담당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대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중구는 1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박태완 중구청장과 간부공무원, 공약사항 추진 담당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대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17일 중구에 따르면 공약은 전체 4개 분야 78개 사업이며, 이 중 36개 사업이 완료, 36개 사업이 추진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중 일자리창출실 설치, 혁신교육 지원센터 설립 추진 등 8개 공약사항을 마무리했고, 4차산업기반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 청년 인재 pool 운영, 지역 공유경제 활성화, 재능기부에 의한 학습프로그램 운영 등 28개의 공약사항도 완료 후 계속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 고도제한 완화추진, 전용 관광차 도입, 학성가구거리 디자인거리 조성, 초등 방과후 온종일 돌봄 지원 등 36개 사업이 정상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장현 첨단산업단지 센서 관련 입주업체 창업과 정책과제 지원 사업은 산단 조성과 연계해 추진을 검토 중이고, 울산큰애기 문화관광 버스 운영 등 3개 사업은 예산 확보 등 문제로 다소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총 78개 사업 가운데 72개를 이행, 이행률은 92.3%를 보였다.

중구는 이날 구청에서 공약 추진 상황 보고회를 열고 임기 내 공약 100% 달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중구는 추진상황 보고회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매년 공약사항 이행평가단의 평가를 거치는 등 신뢰행정을 구현할 방침이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공약사항은 구민들과 약속한 사업인 만큼, 원활한 소통과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사명감을 가지고 반드시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며 "어려움이 있는 공약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해 100% 공약 이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