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소속 양산시의회 의원들이 27일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 코로나 대응 메뉴얼을 재검토 할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미래통합당 소속 양산시의회 의원들이 27일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 코로나 대응 메뉴얼을 재검토 할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미래통합당 양산시의회 의원들이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 코로나 대응 메뉴얼을 재검토 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미래통합당 양산시의회 소속 의원들은 27일 오전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합동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에 세가지 요구를 사항을 촉구했다.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최우선 대처와 질병관리본부의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을 재검토, 중국발 외국인 입국 금지를 전면적으로 즉각 시행하라고 촉구했다. 또 필요한 인력과 부족한 의료장비를 신속히 지원할 것을 촉구했다.

미래통합당 시의원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어제 하루 사이 추가 확진자가 284명이 발생되면서 국내 확진자가 총 1,264명, 사망자가 12명에 이르렀다. 무엇보다 양산에서도 지난 주말 2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지역 내 감염의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17일 정부의 대응을 믿고 정상적 일상생활, 경제 활동으로 복귀할 것과 집단행사를 취소하지 말 것을 권고했던 정부의 섣부른 대응을 믿은 국민과 감염자들은 국가의 허술한 대응으로 피해자임에도 마치 특정종교 단체에 책임을 전가하는 정부의 국회답변에 실망감을 느끼며 정부는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이번 사태에 대응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질병관리본부의 '코로나19' 대응 매뉴얼 재검토와 관련,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가 의심될 경우 1339 또는 지역보건소에 연락하라고 돼있지만 1339로 전화를 하면 일반병원에 가서 감기인지 확인하고 보건소로 가라고만 안내를 하고있다고 지적했다.

이들 의원들은 "정부와 언론보도는 일반병원과 응급실로 가지 말고 1339와 보건소로 가라고 하지만 현실은 전혀 반대로 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 때문에 일반 병원이나 응급실이 폐쇄되는 등 또다른 피해를 낳고 있으며, 이러한 대처가 코로나바이러스를 더욱 확산시킨 것이 아닐까 정부의 대응이 걱정된다"고 지적했다.

더욱 우려스러운 것은 확진자의 동선이 알려지면서 같은 장소에 있거나 접촉 사실을 알고 신고를 하면 증상이 없다면 14일 동안 자가 격리 조치뿐이며, 발열 등 증상이 있을 시 연락하라는 답변뿐이다. 그사이 동선이 같거나 접촉한 사람들에 대한 조치는 없는것이 현실이라고 주장했다.
이들 시의원들은 특히 "정부가 근본적인 해결책을 철저하게 외면한 사이 우리나라는 발원지 중국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 오히려 '한국발 외국인 입국 금지 및 제한국'이 30개국이 되었고 중국에서조차 한국으로부터의 역유입을 막고 나서는 사태까지 왔다"며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가장 근본적인 감염원 차단인 '중국 전역 방문 외국인의 입국 금지'를 즉각 시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수천기자 news8582@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