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찾은 울산대학교 앞 바보사거리. 상가는 대부분 임시휴업에 돌입했고 거리는 사람 하나 없이 텅 빈 가운데 방역차가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2일 찾은 울산대학교 앞 바보사거리. 상가는 대부분 임시휴업에 돌입했고 거리는 사람 하나 없이 텅 빈 가운데 방역차가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울산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감에 따라 평소 사람이 붐비던 번화가도 시름에 잠겼다.

2일 오전 방문한 무거동. 울산과학대학교 서부캠퍼스부터 울산대학교 앞 바보사거리에 이르는 곳까지 조용하다 못해 을씨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대부분의 상가들이 임시휴업에 들어가 문을 굳게 걸어 잠갔다. 상가 옆 주차장도 텅 비어 있었으며 지나가는 행인조차 드물어 마치 유령도시를 방불케 했다. 이날 확인한 임시휴업 시설만 20개가 넘었다.

 

평소 북적이던 무거동 행인 드물어
확진자 늘면서 예약 취소 문의 빗발
소독제 비치·회원제 전환 등 자구책
일부 매장 닫고 배달·테이크아웃만

애견미용샵을 운영하는 50대 김씨는 "안 그래도 울산에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장사가 주춤했는데, 어제도 확진자가 3명이나 더 늘어나면서 예약취소 전화가 쇄도했다. 결국 예약의 85%가 취소됐다"면서 "손님들이 '사태가 심각한 것 같은데 영업을 계속 하는 것이냐'며 문의를 많이 한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예방책으로 몇몇 상가는 매장에서의 식사를 금하고 배달을 권장했다.
코로나19 예방책으로 몇몇 상가는 매장에서의 식사를 금하고 배달을 권장했다.

휴업을 하지 않은 상가들은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영업시간을 조정하거나 일시적으로 회원제 운영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에 노력을 기울이는 상황이다. 몇몇은 가게 내부를 폐쇄하고 배달 및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비대면 운영체제에 돌입하기도 했다.

화장품 가게를 운영하는 40대 이씨는 "마스크 착용을 늘 하고 있으며 손소독제를 비치해 손님들께 권하고 있다. 코로나로 사람들이 위축돼 밖으로 나오질 않으니 거리가 가라앉고 있다"면서 "요즘 오전에 마수를 못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약국만 마스크를 사려는 사람들로 장사가 잘 되는 것 같다"며 한숨을 쉬었다.

상인들은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야 한다는 안내문을 만들어 공유하는 등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힘썼다.

개인카페를 운영하는 30대 이씨는 "마스크 착용 안내문을 만들어 주변 상가에도 나눠줬다"며 "코로나 예방 차원에서 지난주 수요일부터 5일을 쉬었다. 너무 놀기만 할 수는 없어서 오늘 다시 가게를 열었지만 손님이 없다. 개강하면 좀 나아질까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민들도 볼 일이 있을 때만 외출하고 특히 확진자가 다녀갔다고 알려진 곳은 꺼려진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거리에서 만난 배모(22)씨는 "운전면허 학원차를 타기 위해 밖으로 나온 것이지, 평소에는 집 밖으로 잘 나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가람기자 kanye218@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