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박찬민)은 21일 '2020학년도 제13회 울산인문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동영상으로 대체해 진행됐다.

입학식은 신입생 초등학교 5학년 20명, 중학교 1학년 20명 및 학부모, 지도교사 등을 대상으로 학사 보고, 환영의 글, 지도교사 소개와 함께 울산인문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을 안내하는 오리엔테이션으로 이어졌다.

2020학년도 재학생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총 117명이며, 연간 84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온라인 전공 수업, 리더십 및 인성교육 특강, 출석수업, 현장체험학습, 산출물발표회 등의 내용을 이수하게 된다.

이 중 온라인 전공수업은 학생들이 온라인상에서 시간과 장소에 제한 없이 동영상 강의를 듣고 과제를 수행해 나가는 인터넷 온라인 강의 중심의 교육과정이다.

주요 교육과정 내용으로 문학 이해와 창작 활동을 통한 인문학적 교양 체득 및 예술적 감수성 개발을 하는 문예 창작과 역사의 심층적 이해 및 정치, 경제, 철학을 바탕으로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는 인문사회가 있다. 

이제까지 두 분야로 나누어 수업하던 것을 이번 신입생부터는 두 분야를 통합하여 수업이 이루어진다.

울산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사고를 통한 창의성과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지적·사회적 역량을 키우고 참다운 인성을 갖추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줄 아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주화기자 jhh0406@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