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가 울산의 관광자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한눈에 들어오는 울산관광 e-길잡이'를 제작, 배포했다.

# 숙박·식당 등 종합 콘텐츠 전자책
'한 눈에 들어오는 울산관광 e-길잡이'(이하 e-길잡이)는 관광지, 숙박시설, 단체식당, 쇼핑, 체험관광, 축제 등에 대한 세부 정보를 축적해 놓은 울산관광 종합 콘텐츠 전자책으로 울산전담여행사, 관광호텔 등 울산관광 상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사업체에게 제공된다.

6개월간의 자료조사, 편집, 수정·보완 과정을 거쳐 완성된 e-길잡이는 목차에서 해당 정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전자책의 특성을 살렸다. 특히 직접 촬영한 사진을 첨부해 저작권 걱정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 여행사·호텔 등 사업체 제공
울산시는 한글판 이외에도 영어, 일어, 중국어(번체, 간체) 번역본을 제작해 필요 시 지원하고, 최신 정보로 여행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숙박시설, 음식점 등 변동사항을 수시 업데이트해 제공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e-길잡이를 통해 다양하고 내실 있는 울산관광 상품이 개발돼 침체된 관광업계가 코로나 이후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e-길잡이를 제공받고자 하는 사업체는 울산시 관광진흥과 또는 울산관광협회를 통해 전자우편으로 수신할 수 있으며, 상호 간 자유로운 공유도 가능하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