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선 사전 투표를 불과 3일 앞두고 울산지역 총선 출마자들이 국회의원 후보자 TV토론회가 없는 날을 틈타 유권자들의 표심을 공략하기 위해 울산시의회를 잇따라 찾았다.

# "송정역 광역전철 연장운행 조속 확정"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북구후보는 7일 기자회견을 열고 송정·효문·양정·염포·강동 등 5개동에 대한 생활밀착형 세부공약을 발표했다.


 공약은 △송정역(가칭)까지의 광역전철 연장운행 및 송정 센트럴파크 조성 △송정복합문화센터 조기완공 △시립노인복지관 조기완공 △동천제방겸용도로 울산시 구간 조기개설 △진장·명촌 도서관 설립 및 주차장 설치 △양정 자동차테마거리 활성화 △염포전망대 건립 △양정·염포동 노후 빈집 철거비용 지원 △강동 미래해양관광도시 조성 △강동 미래교육관 설립 등 10가지다.


 이 후보는 "송정역 광역전철 연장운행은 송정뿐 아니라 북구 주민 모두의 교통편의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꼭 필요하다"며 "2018년 국회의원 당선 이후 지금까지 기재부, 국토부, 울산시 등과 협의를 계속해 온 만큼 연장운행이 하루 빨리 확정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연 120만원 농어업인 기초연금제 실시"
미래통합당 서범수 울주군후보는 이날 공약 기자회견에서 "인류의 뿌리산업이요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농업, 축산, 어업의 고사 위기 등 농어촌의 심각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약발표를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서 후보는 "연 120만원을 지원하는 가칭 농어업인의 기초연금제를 실시해 농어촌의 소득이 일정수준으로 안정되도록 지속발전 가능한 농어촌을 만들겠다"고 했다.


 이어 농어민들을 위한 세제혜택도 내놨다. 서 후보는 "어려운 농어촌 현실을 감안해 농수산업 협동조합의 법인세 저율과세(10~25% →9%) 등 조세감면을 현행으로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구제역 AI 등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살처분을 이행한 축산인에게 경영손실 비용을 지원하고, 축산인 피해 최소화를 위한 방역 매뉴얼을 재점검하겠다"고 했다. 더불어 자연재해 등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위한 피해액 산정에 농산물 피해금액 포함, 어촌계장 월 업무지원비 30만원 지원 등을 주요공약으로 발표했다.


 그 밖에 △농업인소득안정을 위한 공익직불제 시행 △농업진흥지역 재조정 및 일부 해제 △농수산물도매시장 최첨단 스마트 시설화 △청년 농업창업 지원사업 추진 등도 있다.
 조원호기자 gemofday1004@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