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비철금속기업인 LS니꼬동제련이 수평적인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직급 체계와 명칭을 개편했다.

LS니꼬동제련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맞아 미래 성장을 위해 가치체계와 조직문화의 변화를 추진하며, 직급체계를 전면적으로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는 이달 중순부터 사원-대리-과장-차장-부장이던 기존의 5단계 직급체계를, 어쏘시엇(associate)-매니저(manager)-시니어 매니저(senior manager) 3단계로 간소화했다. 기존 사원과 대리 직급은 어쏘시엇(associate)으로, 과장과 차장은 매니저(manager)로 통합하고, 부장은 시니어 매니저(senior manager)로 변경했다. 

이전 명칭이었던 과장과 부장은 원래 팀제 시행 이전 과와 부의 리더를, 차장은 부서장 다음 서열 관리자를 뜻하던 말이었다. 이들 직급은 명칭과 실제 역할이 다르고, 권위적 색채가 있어 쇄신이 필요했다. 

LS니꼬동제련은 새 명칭 도입을 통해, 역할과 책임을 명확하게 인식하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2년 동안 새로운 직급체계를 준비하며, 타기업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직원들의 의견도 적극 수렴했다. 또한 시행과 함께 설명회를 개최하고, 관련 동영상과 만화를 제작해 배포하는 등 직원들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LS니꼬동제련 도석구 사장은 "이번 변화가 회사가 의욕적으로 추진 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함께 창의적이고 활기찬 조직문화를 앞당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성환기자 csh995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