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도서관 부분 개관 손님맞이
중부·남부·동부·울주 등 지역 도서관들이 부분 개관에 들어갔다.


지난 6일부터 각 도서관들은 부분개관 이후 도서대출 반납 및 회원증 발급 업무를 재개했다.
중부도서관은 종합자료실과 어린이 자료실 운영을 재개하고, 디지털자료실 및 자유열람실은 전체 개관 후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남부도서관은 디지털자료실, 자유열람실, 휴게실, 사물함 등의 이용이 불가하며, 평생교육프로그램 및 행사는 전면 개관 후 재개할 계획이다.


울주도서관도 어린이자료실, 문학자료실, 종합자료실의 운영을 재개하고, 디지털자료실 및 자유열람실은 전체 개관 시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북스타트 책꾸러미 온라인 신청
북구가 구립도서관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 온라인신청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북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고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됐지만 구립도서관 프로그램 운영은 단계적으로 실시하기로 하고, 공백을 대체하기 위해 북스타트 책꾸러미 온라인신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꾸러미 배부 대상은 북구 거주 영유아로, 24개월 이하는 지역 구립도서관 전체에서, 36개월 이하는 기적·농소1동·농소3동도서관에서 운영한다.


책꾸러미 가방에는 그림책 2권과 북스타트 가이드북, 손수건이 담겨 있다.


북스타트 책꾸러미는 7일부터 북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usbl.bukgu.ulsan.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확인 문자를 받은 후 10일까지는 도서관 안심대출서비스 창구에서, 12일부터는 자료실 데스크에서 보호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3개월 이내)을 함께 제출하면 수령할 수 있다.
 

5~6월 지역주민 단기강좌 모집
울산남부도서관이 오는 16일까지 '2020 지역주민을 위한 5월, 6월 단기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운영강좌는 △동화요리 △3D펜, 3D프린터로 다가오는 4차산업혁명 준비하기 △원예와 함께하는 생활 △약초와 아로마를 이용한 천연화장품 만들기 △인생개발-명리학으로 보는 나의 미래 △책과 사람을 연결하는 힘, 북 큐레이션 등으로 운영기간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다.


어린이 및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인터넷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 무료. 문의 052-259-7560, 7561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