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오전 울산 북구 상안동 일대에서 암소 한 마리가 사람을 들이받고 대로를 날뛰며 소동을 부리다 약 2시간 만에 포획됐다.
1일 오전 울산 북구 상안동 일대에서 암소 한 마리가 사람을 들이받고 대로를 날뛰며 소동을 부리다 약 2시간 만에 포획됐다.

울산의 도심 한복판에서 소가 활보해 주민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등 소동이 벌어졌다.
1일 북부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8분께 북구 달천농공단지 인근 도로에서 소 1마리가 날뛴다는 신고가 들어왔다. 신고자는 소 주인으로 이날 우시장에서 몸무게 600㎏ 정도의 암소를 사 온 뒤 축사에 입식하려는 순간 뛰쳐나갔다는 것이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대원들은 소가 왕복 6차선 도로를 따라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것을 발견했다. 소방대원들은 구조대와 경찰에 연락하고 주민들에게 안내방송을 하면서 소를 도로 옆쪽으로 몰았다.
소가 몰린 방향에서 수백m 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이 하필 주민과 아이들이 많이 다니는 아파트 단지와 초등학교가 있는 쪽인 데다가 학생들 하교 시간과 겹치자, 소방대원들은 학교 측에 하교 시간을 연기해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소는 출동한 구조대원들이 쏜 마취총 3대 정도를 맞고서도 계속 아파트 단지 입구와 주변 도로 등을 활보했고, 이 과정에서 소는 농가주에게 상해를 입히고, 천곡동 방향으로 도주하다 지나가는 할머니 1명도 다치게 한 것으로 밝혀졌다.
소는 신고 후 2시간 뒤인 오후 1시 30분께 천곡동의 한 아파트에서 소방, 경찰과 대치하다 마취탄 여러발을 맞고 사살됐다.   정혜원기자 usjhw@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