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비대위를 통해 통합당이 진취적인 정당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첫 공식 업무에 돌입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1차 비대위 회의에 참석해 "정책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약속드리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인해 국민들이 미래에 대해 굉장히 불안한 심정을 갖고 있다"며 "코로나 사태가 일단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는 비교적 성공했다고 보지만 이로 인해 파생된 경제, 사회 제반의 여러 상황들이 아주 엄중하게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예를 들어 코로나 사태부터 단순하게 방역이라는 것에 국한할 것이 아니라 경제, 사회에 미치는 여러 상황에 대해 좀 균형 있는 전망을 내놓을 수 있는 이런 방향으로 정부가 해줬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다"며 "다음 회의에서 저희 당이 앞으로 무엇을 추진할 것인가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당초 김 위원장이 첫 회의를 통해 비대위 체제로 전환한 통합당의 쇄신 구상을 내놓을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으나 김 위원장은 "오늘 비대위에 대해 어떤 특별한 메시지를 낼거라 기대한 것 같은데 오늘은 일단 위원들과 여러 가지 협의를 해야 하기 때문에 제가 어떤 특별한 메시지는 내지 않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이날 같은날 오전 현충원 참배 후 방명록에 "진취적으로 국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썼다.


현충원 참배에는 김 위원장을 비롯해 주호영 원내대표, 이종배 정책위의장, 성일종·김미애·김현아·김재섭·정원석· 비대위원 등 당 지도부가 참석했다.


한편 비대위원장 비서실장에는 재선의 송언석 의원이, 대변인에는 초선의 김은혜 의원이 임명됐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