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쿠팡물류센터 긴급 현장점검 실시
양산시, 쿠팡물류센터 긴급 현장점검 실시
  • 이수천 기자
  • 2020.06.02 18:26
  • 0
  • 온라인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0여명 근무 방역상황 등 확인
양산시는 지난 1일 물금읍 소재 양산한국복합물류 내 쿠팡물류센터(A동)를 대상으로 긴급 현장점검을 펼쳤다. 양산시 제공
양산시는 지난 1일 물금읍 소재 양산한국복합물류 내 쿠팡물류센터(A동)를 대상으로 긴급 현장점검을 펼쳤다. 양산시 제공

최근 쿠팡물류센터(경기도) 내 코로나19 집단 발생으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양산시가 지역 42곳의 물류센터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데 이어 쿠팡물류센터에 대한 방역실태를 점검하는 등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양산시는 지난 1일 물금읍 소재 양산한국복합물류 내 쿠팡물류센터(A동)를 대상으로 긴급 현장점검을 펼쳤다. 

이날 점검에서는 물류센터 내 종사자·시설 방역관리와 교육 등 감염병 예방·방역현황, 방역 담당자 지정여부, 임시직·방문자 명부 관리, 하역장비 소독여부 및 밀폐 작업공간 환기 여부 등을 확인했다.

현재 약 600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양산한국복합물류 내 쿠팡물류센터는 창고 및 작업장 등에 주4회 자체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작업장 내에는 손소독제과 소독티슈를 비치하고, 직원식당 칸막이 설치, 전 근무자 1일 1매 마스크 지급하고 있으며, 작업시에는 반드시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도록 하고 있다.
 

앞서 양산시는 지난달 27일에도 복합물류센터 내 입주하고 있는 CJ대한통운, 쿠팡 등 물류업체들의 현장을 점검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및 철저한 위생관리를 당부하기도 했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최근 코로나19가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다시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관내 소재하는 물류센터에 대한 현장점검과 방역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수천기자 news8582@ulsanprss.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