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상남면 관계자들이 9일 생신을 맞은 지역의 홀몸 어르신을 방문해 생신 축하를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 상남면 관계자들이 9일 생신을 맞은 지역의 홀몸 어르신을 방문해 생신 축하를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 상남면은 9일 생신을 맞은 홀몸 어르신을 방문해 생신 잔치를 열었다.
이번 생신잔치는 상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생일 음식을 준비해 민간자율사회복지협의회 기금으로 케이크와 생필품 등 축하선물을 마련했다.

생신상을 받은 어르신은 "혼자 살아오면서 외롭고 힘들었는데 이렇게 축하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박재훈 민간위원장은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셨던 어르신들에게 우리가 해줄 수 있는 일이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박경덕 상남면장은 "독거 노인세대가 증가하는 추세다. 앞으로 독거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밀양시 상남면의 '홀몸어르신 찾아가는 생신잔치'사업은 각박해지는 우리 사회에 '이웃' 이라는 또 다른 가족의 정을 느끼고, 웃어른에 대한 효·경로사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특화사업이다. 상남면은 자녀가 없거나 부양을 받을 수 없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6월부터 격월로 대상자를 선정해 행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수천기자 news8582@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