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형 웹툰창작체험관으로 선정돼 2015년부터 계속운영기관으로 웹툰 창작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포항시 포은중앙도서관이 '1관1단 사업'에 선정됐다. 포항시 제공
지역형 웹툰창작체험관으로 선정돼 2015년부터 계속운영기관으로 웹툰 창작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포항시 포은중앙도서관이 '1관1단 사업'에 선정됐다. 포항시 제공

지역형 웹툰창작체험관으로 선정돼 2015년부터 계속운영기관으로 웹툰 창작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포항시 포은중앙도서관이 '1관 1단 사업'에 선정되면서 다양한 웹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포은중앙도서관은 '웹툰으로 표현하기 수업'을 오는 4일부터 25일까지 4회 차로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11시 30분에 웹툰 캐릭터, 4컷 작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또 포은중앙도서관은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도서관·미술관·박물관 1관 1단 사업'에 선정돼 도서관에서 만나는 다양한 웹툰 체험 프로그램을 7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1관 1단 사업은 지역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전국 도서관·박물관·미술관 중 70개 관을 사업대상으로 선정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7월에는 성인 10명을 대상으로 오는 9일부터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캐리커처 그리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구진규 포항시 포항시립도서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불안하고 지친 시민들에게 힘이 되고, 그동안 단절됐던 독서 문화 활동 등을 회복하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시민들이 창작 활동을 통해 일상의 활력을 얻고,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공공도서관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한우기자 hwlee9919@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