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교육청이 코로나19로 수업, 생활지도, 방역에 전념하고 있는 교원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청 사업을 대폭 조정했다.

울산시교육청은 학교 대상 교육청 사업 130개를 단계적으로 조정하는 내용을 담은 추진 방안을 학교에 안내했다고 1일 밝혔다. 

'학교 대상 교육청 사업 조정'은 휴업과 온라인 수업으로 연기됐던 사업이 전면 등교수업에 따라 진행되면서, 업무 과중으로 교육활동에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돼 교원들의 업무량을 줄이기 위해 마련했다. 

 

시교육청은 올해 시행 중이거나 예정인 사업 가운데 학교의 부담이 되는 사업을 분석해 단계별로 재분류했다.

 

1단계로 울산교육 정책사업, 2단계 부서와 기관 사업별 모니터링을 통해 사업 조정을 거쳤다. 마지막 3단계로 학교 대상 교육청 사업을 일몰, 축소, 연기, 개선 등으로 구분해 사업 130개를 손봤다.

사업은 일몰 31개, 축소 41개, 연기 36개, 개선 22개로 분류했다.

대규모 참여가 이뤄지는 울산교육자치콘퍼런스, 울산과학기술제전, 울산수학체험한마당,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중등학생예술제 등은 올해 열지 않기로 했다. 컨설팅, 연수, 토론회 등은 온라인으로 진행하거나 횟수를 줄였고, 학생지원 사업, 학부모 관련 공개강좌, 설명회 사업은 연기하거나 축소했다. 학교대상 정보공시, 유치원 평가는 연기했다. 강은정기자 uskej@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