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최고위원회는 양산시갑 지역위원장에 이재영 전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사진)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8월 29일 정기전국대의원대회(전당대회)를 개최키로 함에 따라 이에 따른 후속 조처로 지난 3일 전국 지역위원장 선출에 들어갔다. 이번에 선출된 지역위원장은 다가오는 2022년 대통령 선거와 동시지방선거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최근 양산갑 상설위원회에서 활동할 위원장 공모를 거치면서 조직 정비에 나선 이재영 위원장은 양산지역 주요 인사들과 간담회를 열며 활발한 지역 밀착형 행보를 이어왔는데 앞으로 지방선거와 대선 구상 등 정치 행보에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이인영 국회의원을 내정했고, 국가안보실장에는 서훈 후보자, 대통령 외교안보특별보좌관에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을 임명했다. 이번 인사는 이재영위원장과 평소 가까운 민주화활동 인사들이 정부 요직을 맡게 됨으로 정부여당의 화려한 중앙 인맥을 활용해 양산을의 김두관 의원과 함께 양산 국비지원 등 지역 현안 해결에 한껏 힘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양산갑 지역위원장 확정에 따라 이재영위원장은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다가오는 전당대회 준비와 지역위원회 조직 정비 및 외연 확장을 통해 2022대선과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양산에서 뿌리를 내리며 혼신을 다하겠다. 동시에 퇴임 후 문재인 대통령을 양산 통도사 인근 평산마을에서 맞이할 준비를 차질 없이 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경남지역 선임된 지역위원장에는 △양산갑 이재영 전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 △양산을 김두관 국회의원 △거제 문상모 현 지역위원장 △창원성산 이흥석 전 민주노총 경남본부장 △마산합포 박남현 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실 행정관 △마산회원 하귀남 변호사 △진해 황기철 전 해군참모총장 △진주을 한경호 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통영고성 양문석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사천남해하동 황인성 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실 수석비서관 △김해갑 민홍철 국회의원 △김해을 김정호 국회의원 △밀양의령함안창녕 김태완 전 지역위원장 △거창함양산청합천 서필상 전 전국농협노동조합 위원장 등이다.'진주갑'은 성연석 경남도의원(진주)이 위원장 직무대행, '창원의창'은 보류됐다.  이수천기자 news8582@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