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의회는 임시회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의 위원 선임과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을 완료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경주시의회는 임시회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의 위원 선임과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을 완료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경주시의회(의장 서호대)는 6일 제2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의 위원 선임과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을 완료했다.

이날 상임위원회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김순옥 의원, 문화행정위원장에 이동협 의원, 경제도시위원장에는 김수광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상임위원회 투표 결과 의회운영위원장에는 3차 투표에서 전체의원 21명 중 김순옥 의회운영위원장은 11표를, 이동협 문화행정위원장은 1차 투표에서 16표, 김수광 경제도시위원장은 1차 투표에서 12표를 득표했다.

한편, 위원회별 구성을 보면 문화행정위원회는 이동협 위원장을 비롯해 부위원장에 장복이 의원이 선임됐으며, 김순옥·김태현·한영태·김승환·엄순섭·이철우·윤병길·김상도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했다.

경제도시위원회는 김수광 위원장을 비롯해 부위원장에 주석호 의원이 선임됐으며, 서선자·임 활·최덕규·이만우·이락우·박광호·장동호·김동해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의회운영위원회는 김순옥 위원장과 서선자 부위원장을 비롯해 문화행정위원회에서 김순옥·장복이·김태현 의원, 경제도시위원회에서 서선자·주석호·최덕규, 이락우 의원 등 총 7명으로 구성됐다.

경주시의회는 임시회에 이어 의회 소회의실에서 제8대 경주시의회 전·후반기 의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해 제8대 후반기 원구성으로 새로운 시작과 화합 및 결속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서호장 의장은 취임사에서 "후반기에도 시민화합·소통 열린의회를 구현하는데 최우선 과제를 두고 전 의원들과 합심해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이한우기자 hwlee9919@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