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남구는 7월 주민세(재산분) 신고·납부의 달을 맞아 납세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내 3,600여 사업소에 신고·납부 안내문을 발송, 오는 31일까지 주민세(재산분)을 신고·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고대상은 과세기준일인 7월 1일 현재 건물, 기계장치, 저장시설 등 사용 연면적(공용면적 포함)이 330㎡를 초과하는 사업주로, 자가 및 임차에 관계없이 실제 사용하는 해당 사업주가 신고 납부해야 하며, 세율은 1㎡당 250원이다.

그러나 납세의무성립일(매년 7월1일)이전 최근 1년 내 '물환경보전법' 및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라 행정처분을 받은 사업소는 중과대상에 해당되어 1㎡당 500원의 세율이 적용된다. 주민세(재산분)은 신고·납부대상인 사업소의 사업자가 직접 신고·납부하는 지방세로서 기한 내 신고·납부하지 않을 경우 무신고가산세(20%)와 납부불성실가산세(1일 0.025%)가 추가로 부과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주민세 신고는 남구청 세무2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또는 인터넷 위택스(http://www.wetax.go.kr)에서 가능하며, 납부는 금융기관이나 전국 우체국에 직접 납부하거나 온라인(위택스) 또는 전화(ARS)를 이용해 납부할 수 있다.

 

주민세(재산분)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세무2과(052-226-357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혜원기자 usjhw@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