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에서 코로나19 재확산 기로에 울산 인근 지역과의 방역 연계 필요성을 제기하자, 울산시는 민관학·경영계가 참여한 사회적 합의체 '울산큰두레'와 3개 시도가 공동운영하는 감염치료시설로 대처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서휘웅 시의원은 울산시에 서면 질의를 통해 최근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울산 인접 도시와의 정보 공유 등에 있어 관의 주도 및 시민과의 협력 방안에 대해 물었다.

시는 "울산부산경남을 묶어서 감염병 위기경보 Ⅲ단계가 되면 소재 거점병원에서 운영 중인 병상과 중환자실, 수술실 등을 공동대응체계로 운영하고, 생활치료센터를 공동이용 하는 체계로 전환되도록 협의됐다"고 했다.

이와 함께 시는 "장기화 되는 코로나19 위기 대응을 위해 포스트코로나를 위한 민관학경제계가 참여하는 사회적 합의체인 '울산 큰 두레'를 지난 4월 발족했다"며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근로자, 영세 사업자 등에 대한 지원 대상과 규모, 지원 방식 등을 협의했고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전개, 범시민 모금운동을 위해 뜻을 모으는 등 타 시도의 수범사례로 평가되고 있다"고 했다.

시는 2차 대유행 대비해 3회 추경에 15억원을 편성 요구했으며, 5개 구군 선별진료소, 열화상 카메라, 격리시설 운영 등에 따른 물품 구매에 사용된다. 향후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필요시 공적마스크를 추가 확보할 수 있으며, 계획자금조달은 재난기금과 예비비를 집행할 계획이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