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는 9일 박태완 중구청장과 수료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중구 제공
중구는 9일 박태완 중구청장과 수료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는 9일 중구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2020년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지난달 16일부터 이날까지 총 8차례, 30시간에 걸쳐 진행한 수업을 이수한 수강생들의 수료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료식은 교육영상 시청, 창업투자 미니콘테스트 우수팀 시상, 수료증 수여, 인사말씀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및 창업의 이해와 함께, 창업 보드게임을 통한 창업 아이템 찾기, 수입 확보 및 차별화 전략 설계, 시장조사를 통한 고객과 합리적 가격의 설정,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 사회적기업가로부터 특강을 듣고 벤치마킹을 진행했으며, 사회적경제기업으로 도약 및 창업을 위해 성장로드맵 수립, 트렌드를 반영한 사회적기업 홍보 및 마케팅 전략 작성, 창업투자 미니 콘테스트 등도 실시해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이 가능하도록 도왔다.

 교육에는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개인사업자와 주민 등 총 31명이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출석률 80% 이상을 기록한 27명이 최종 수료하고 이날 수료증을 받았다.
 수료생들은 현재 사회적 경제기업으로 진입을 목표로 창업을 준비 중에 있으며, 중구는 이들에 대해 1대 1 맞춤 컨설팅의 기회를 제공해 실제 창업이 가능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중구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기업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이 사회적경제 및 사회적가치에 대해 제대로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한 만큼 이를 통해 실제 사회적경제기업을 만들고, 이곳에 일자리가 창출되는 선순환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