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정부의 '2020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정성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평가 대상 사업은 '상인이 이끌고 주민이 참여하는 우리 동네 건강 플러스 시장 사업'이다.
 
올해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은 지난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다.
 
행정안전부 합동평가단은 최근 17개 시·도에서 공모한 사업을 대상으로 정성지표를 평가해 울산과 광주 두 곳을 광역시 우수기관에, 경북과 충북을 도단위 우수기관으로 각각 선정했다. 
 
'상인이 이끌고 주민이 참여하는 우리 동네 건강 플러스 시장 사업'은 50대 이상 인구비율 및 만성질환 의료 이용률이 높은 울주 서부권에 대해 예방 중심 건강관리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사업계획 타당성, 노력성, 효과성, 활용·전파 가능성, 노력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사업을 통해 주민 협력체계 구축(주민 참여기반), 상인이 이끄는 '주민 건강 나누미' 양성(상인 역량 강화),  주민이 참여하는 상인+주민 건강 증진(맞춤형 건강관리), 건강한 골목 시장 조성(건강 환경 조성) 등을 추진했다. 
 

이 결과 자아 존중감, 친밀감, 만족도, 건강시장 이미지 제고 등 건강증진 지속 가능성을 확보해 군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한편 '통합건강증진사업'은 건강생활실천과 만성질환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지역사회 특성과 주민의 요구가 반영된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기획·추진하는 역점사업이다. 최성환기자 csh9959@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