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문걸)는 14일 센터 1층 교육장에서 '민요봉사단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중구 제공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문걸)는 14일 센터 1층 교육장에서 '민요봉사단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중구 제공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문걸)는 14일 센터 1층 교육장에서 '민요봉사단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생활 속에서 잊혀져가는 우리가락 민요를 배워 우리의 소중한 문화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지고, 지역 주민과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재능나눔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날부터 오는 8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4회에 걸쳐 모집한 민요에 관심이 많은 15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에서는 우리나라 민요 중 가장 경쾌하고 서정적인 특색을 가진 경기민요를 배우며, 경기민요의 호흡과 발성법, 가락장구 장단 이해하고 기본적인 시김새를 익히게 된다.
교육 참여자들은 지역 내 행사와 복지시설을 방문해 재능나눔활동을 통해 경기민요를 들려줌으로써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 분위기에 정서적으로 조금이나마 활력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052-290-3567~8)로 문의.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