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최근 정부가 향후 10년간 의과대학 입학정원을 4,000명 늘리는 방안을 공식화함에 따라 의과대학 유치와 지역대학 의대 정원 확대를 위해 적극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울산시는 이번 기회가 지역 내 의료 인력을 확충할 수 있는 대단히 중요한 기회로 판단, 실질적으로 울산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의과대학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정부에 강력히 요청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울산시는 의과대학 확대에 대해 아직 정부의 공식 발표는 없었지만 다양한 방안에 대해서 협의하고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어떤 방식으로든 지역 내 부족한 의료인력 양성 등 인프라 확충을 위해 지역 내 대학은 물론 혁신도시 내 근로복지공단 등 관계기관과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고 했다. 

앞서 송철호 시장은 지난 7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지정받은 '게놈서비스산업 규제자유특구'와 관련한 언론브리핑을 통해 1만명 게놈 프로젝트를 통해 확보한 빅데이터를 활용, 국내 최초로 게놈 기반 감염병 대응 플래폼을 구축하고 의과대학 유치로 추진하겠다는 밝혔다.

울산시 의과대학을 유치해 근로복지공단의 보건 분야와 연계할 경우 내년에 착공하는 산재전문 공공병원과 의과대학을 특화해 경쟁력을 높이고, 게놈 특구 활성화의 동력으로 삼는다는 구상이다.

구체적으로는 산재전문 공공병원이 노하우를 가진 재활의학을 유전 정보를 활용한 게놈서비스 산업에 접목시키는 동시에 관련 전공을 위주로 한 의과대학을 유치해 명실상부한 바이오메디컬 분야의 산학연 체계를 구축한다는 게 대체적인 그림이다. 최성환기자 csh9959@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