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화합 통해 시민에 희망 전달"
# 박태완 중구청장 =
정직하고 미래지향적인 신문, 따뜻하고 아름다운 이야기로 울산시민과 함께하는 울산신문의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울산신문은 대표적인 언론으로 정직하고 신속한 뉴스를 알리고, 소신과 대안이 있는 정보를 전달해 왔으며 울산시민과 함께 소통과 화합을 통해 희망을 이어왔습니다. 
 
또한 날카로운 시선으로 지역 현안을 분석하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데 앞장섰습니다. 
 
앞으로도 울산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울산의 밝은 미래를 위해 역할과 소임을 다하는 언론으로 무궁히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난제 해결 모두가 힘 보태야 할 때"
# 김지근 중구의장 =
울산신문 애독자 여러분, 그리고 23만 중구민 여러분! 올해는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재난 상황 속에서 지역사회의 어려움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위기를 넘고 울산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진정한 저널리즘 실현에 힘쓰며 이 순간에도 현장을 누비는 수많은 기자들과 울산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의 말씀 올립니다. 
 
새로운 후반기를 시작한 중구의회도 구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의 영위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소임에 충실하며 부지런히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앞에 산적한 난제를 슬기롭게 풀어나가는데 울산신문과 함께 중구의회도 힘을 보태겠습니다.


“위기극복 새 패러다임 찾아야"
# 박순철 남구 부구청장 =
14년 전 지역사회 미래 개척의 방향타를 자임하며 세상에 나온 울산신문은 다양한 특종과 기획을 선보이며 지역선도 신문의 위치를 굳혀 왔습니다. 
 
또, 국내외 여러 부문과 교류·제휴하며 외형도 눈부시게 발전시켰습니다. 특히, 줄곧 울산 남구에 소재하면서 건강한 비판과 따뜻한 조언으로 남구 발전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까지 해주었습니다.
 
울산신문이 걸어온 길은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이 시기에 더 빛나는 가치로 떠오를 것이라고 믿습니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울산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창간정신을 위기극복의 새 패러다임을 찾는 데 다시 발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위기 극복 희망의 등불 되길"
# 정천석 동구청장 =
우리 사회는 코로나19를 계기로 언론환경과 행정여건을 비롯해 산업구조와 생활습관, 우리의 사고방식까지 많은 것들이 순식간에 바뀌고 있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변화는 오히려 기회이기도 합니다. 우리 동구는 이런 위기 속에서도 체험형 바다자원 관광화 사업을 비롯한 주요 사업을 더욱 굳건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날을 예측 못하는 위기 속에서는 리더의 역할이 막중합니다. 지역 주민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위기를 헤쳐갈 수 있도록, 울산신문이 희망의 등불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이 위기를 함께 이겨내고 더 좋은 사회를 만들어 갑시다.

 

“정직하고 통찰력 있는 시각 강점"
# 홍유준 동구의장 =
지난 14년동안 울산신문은 지역의 다양한 이슈를 정직하고, 통찰력 있는 시각으로 담아내 지역발전과 언론문화 형성에 큰 역할을 해 왔습니다. 
 
지역언론의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정직한 신문' '미래지향적인 신문' '시민과 함께하는 신문'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지역 대표 정론지의 사명에 충실해 오신 이진철 대표이사, 김진영 편집국장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현재 울산 동구는 조선업 불황으로 인한 장기 경기침체에 코로나19 사태가 겹치면서 그 어느때보다 힘든 시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동구의회와 동구청은 이 위기를 극복하고, 희망찬 미래를 맞이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시대 흐름 읽는 길잡이 앞장서길 "
# 이동권 북구청장 =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상황이 사회·경제적으로 많은 변화를 불러왔습니다. 언론환경 역시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시대 흐름을 읽는 새로운 안목이 절실한 때 입니다. 지역 여론을 주도 해 온 울산신문이 시대 흐름을 읽는 길잡이로 앞장서 주시길 바랍니다.
 
우리 북구도 코로나 이후 새로운 환경에서 행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고민하고, 주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의 기쁨과 바람을 담아내는 생각의 그릇으로, 건전한 비판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울산을 대표하는 언론으로 더욱 굳건히 자리매김하기를 바라겠습니다.

 

“구·군의원 활동소개 의정에 큰 힘"
# 임채오 북구의장 =
균형 잡힌 시각으로 주요 현안을 심층 분석, 보도하고, 아름답고 훈훈한 지역의 이야기로 매일 아침을 열면서 울산의 대표 지역신문으로 우뚝 섰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현 상황에서 사회, 경제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시민들의 눈과 귀를 열고 있습니다.
 
주말섹션 'U&U플러스'면을 통해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구·군의원 의정활동 코너를 통해서는 의정활동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어 의원들에게도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처럼 다양한 콘텐츠로 울산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지역의 내일을 밝혀 주시길 기원합니다.

 

“지역 소식 지면에 많이 담아주길"
# 이선호 울주군수 =
울산신문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코로나19는 우리의 일상과 더불어 사고와 행동 패턴을 바꿨습니다. 지역 간 이동이 제한되니 우리가 사는 동네에 관심이 더 많아졌습니다. 좀 더 안전한 곳에서 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를 찾고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로컬리티(locality.지역성)를 만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 지역 소식, 이야기를 지면에 많이 담아주십시오. 울산신문에서만 볼 수 있는 기사를 실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울주군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얼어붙었지만, 손 놓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방역은 철저히 하면서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도시개발과 6차산업, 머무는 관광 등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노력하겠습니다. 변화하는 울주군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포스트 코로나 새 길 제시 기대"
# 간정태 울주군의장 =
날로 악화되고 있는 언론환경 속에서도 지역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이진철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열정에 찬사를 보내며, 독자 여러분께도 따뜻한 인사를 전합니다.
 
세계는 지금 중대한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일상이 변화하고, 경제 또한 흔들리고 있습니다. 울주군을 비롯한 울산의 지자체에 처한 상황도 예외는 아닙니다.
 
위기 극복을 위해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기 위해 힘겨운 발걸음을 내딛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떻게 살아가는가에 대한 근본적 문제제기와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고 있는 만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희망의 등불을 밝혀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다시 한 번 울산신문 창간 14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지역사회 미래·발전 견인차 기대"
# 전영도 울산상공회의소 회장=
울산신문은 정직한 신문, 미래지향적인 신문, 시민과 함께하는 신문이라는 3대 기치를 내걸고 창간한 이래 지역사회의 믿음직한 대변인이자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해왔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역언론의 사명을 다해 오신 이진철 대표님을 비롯해 임직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대량으로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언론의 역할은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언론의 시대적 소명과 역할에 충실히 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소식들을 진실하고 공정하게 담아내고, 지역사회의 미래와 발전을 선도하는 언론사로 거듭나길 기대합니다. 

 

“울산시민 정의로운 이웃 되길"
# 박도문 민주평통 부의장 =
울산신문 창간 14주년에 보내는 축하는 각별할 수밖에 없습니다.
 
세계는 미디어가 문화의 중심을 이끌어가는 초월적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시간과 공간의 가변성을 보면서, 결국은 이모든 문화의 선두에 언론이 있음을 자각할 때, 오늘날의 신문·방송·인터넷 등의 역할은 참으로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울산의 또 다른 도약과 비전을 제시하면서 한 지역과 사회를 이끌어가는 '울산신문'의 역할은 지금까지 그랬듯이 앞으로도 더욱 중요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울산의 살아 있는 지킴이, 흔들림 없는 신문고로서 더 나아가 울산문화 창달의 기수로서 울산시민의 정의로운 이웃이 되어주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14년 발로 뛴 역량 바탕 도약 기대"
# 이진용 울산시체육회장=
2006년 '울산에는 울산신문입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창간한 이후 지역사회와 동고동락하며, 정론지의 길을 걸어온 울산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로 인해 대한민국이 큰 변화의 바람을 맞고 있습니다. 우리 체육계도 지난 1950년 한국전쟁 이후 70년 만에 전국체육대회가 연기되는 등 초유의 사태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지난 14년 동안 울산의 곳곳을 발로 뛰며 쌓아왔던 역량을 바탕으로 울산신문 임직원 여러분들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이후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는 지역사회의 나침반이 되어주시길 부탁드리며, 변화하는 울산 체육계도 많은 관심을 두고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나아갈 방향 제시 부탁"
# 김철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회장 =
언제나 신속·정확·공정의 자세로 열띤 취재현장에서 시민들의 알 권리를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는 이진철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울산신문을 아껴주시는 애독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울산신문은 창간 이후 울산의 희노애락을 함께해왔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울산의 이정표를 제시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정론직필의 울산을 대표하는 신문으로 지역 곳곳의 다양한 모습을 알려 우리사회가 나아가야 하는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창간 14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