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 청소년 교육극 효과 '톡톡'
학교폭력예방 청소년 교육극 효과 '톡톡'
  • 최성환 기자
  • 2020.07.29 20:10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 공연 대신 유튜브 영상 감상
관람 학생들 학폭 연루 전혀 없어
하반기에는 중고교서 뮤지컬로

울산시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울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지난달 15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 청소년 교육극 사업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공연의 수요가 줄어 초등학교 공연인 '손잡아 줄게'를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지난 2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상영한다.
 
교육극을 관람한 초등학생 1,635명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4점(100점 만점)으로 호평을 받았다.
 
또 관람 후 의식변화 조사에서도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이 개선됐다는 의견이 대다수였다.
 
지난 2012년부터 울산시의 제안으로 시작한 이 사업은 지난 8년 동안 학교폭력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을 개선하는 데 크게 기여해 교육극을 관람한 청소년의 경우 학교폭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초등학교 15개교 1,635명을 대상으로 연극 '손잡아 줄게'를 상연했으며, 하반기에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뮤지컬 '심심풀이'를 8월 중순까지 15개 중학교에서 상연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연극은 9월 4일부터 10월 29일까지 상연할 계획이다.
 
이형우 복지여성건강국장은 “딱딱한 수업형식이 아닌 연극이나 뮤지컬 형식으로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시행해 자연스럽게 청소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인식변화에도 긍정적으로 영향을 끼쳤음을 알 수 있었다"며 “울산시는 앞으로도 계속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시책을 발굴 시행하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최성환기자 csh9959@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