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도서관, 호빗 시리즈 영화 상영
울산도서관이 3부작 '호빗' 시리즈 영화를 상영한다. 지난 29일 시작한 상영은 31일까지 마련된다.

 '호빗' 시리즈는 영국의 작가 존 로날드 로웰 톨킨이 출판한 동화를 3부작으로 제작한 영화다. 울산도서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50석의 종합영상실 좌석 중 25석의 좌석만 선착순으로 표를 배부해 상영한다.

 별도의 신청 절차는 없으며, 상영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오후 1시 40분까지 종합영상실 배부처에서 표를 받아 관람할 수 있다.

 울산도서관은 이번 행사와 별개로 매주 수·토요일 오후 2시 1층 종합영상실에서 영화 상영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문의 052-229-6906.
 
도서관 휴관일 초등 독서캠프 행사

남구구립도서관(도산·신복·옥현어린이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휴관일인 월요일에 독서캠프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캠프는 다양한 독서활동과 체험학습으로 어린이가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갖고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산도서관과 신복도서관은 다음달 10일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오전, 오후반을 나눠 진행한다.
 도산도서관은 뮤지컬 인형극과 역사 OX퀴즈를, 신복도서관은 '오 마이 독서퀴즈왕!' '원화와 함께하는 도서관' '도서관에는 꽃도 있다' 등을 진행한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다음달 24일 도서관 투어, 일일 사서 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다음달 6일까지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ulsannamgu.go.kr /library/main.do)에서 할 수 있다.

초등생 여름방학 특강 수강생 모집
울주도서관이 다음달 7일까지 울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 1~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여름방학특강 프로그램은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오조봇 코딩 놀이터'와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오조봇과 함께하는 스마트 코딩' 등 총 2개 강좌다.

 다음달 18일부터 21일까지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울주도서관 별관 2층 글나래교실에서 총 8회 연속 운영된다.

 스마트로봇 오조봇의 동작원리를 직접 체험해 보고 오조봇의 운영을 위한 다양한 명령어와 움직임을 프로그래밍해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활동으로 꾸며진다.

 울주도서관 관계자는 "스마트로봇을 활용한 창의코딩 체험으로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통한 자신감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