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야구 학생공공스포츠클럽 출범
울산 야구 학생공공스포츠클럽 출범
  • 강은정 기자
  • 2020.07.30 20:12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초중고 3개팀 전환 승인
예산·훈련시설 등 행·재정 지원
울산시교육청이 30일 시교육청 외솔회의실에서 울산시체육회, 울산야구소프트볼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울산야구학생공공스포츠클럽 출범식을 열었다. 사진 왼쪽부터 이진용 울산시체육회장, 노옥희 울산시교육감, 이인옥 울산소프볼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했다. 울산교육청 제공
울산시교육청이 30일 시교육청 외솔회의실에서 울산시체육회, 울산야구소프트볼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울산야구학생공공스포츠클럽 출범식을 열었다. 사진 왼쪽부터 이진용 울산시체육회장, 노옥희 울산시교육감, 이인옥 울산소프볼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했다. 울산교육청 제공

울산시교육청이 30일 시교육청 외솔회의실에서 울산시체육회, 울산야구소프트볼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울산야구학생공공스포츠클럽 출범식을 열었다.
 
울산시교육청은 학생공공스포츠클럽 전환을 위해 시체육회, 시야구협회, 학교운동부 지도자, 학교 관계자와 17차례 의견 수렴을 위한 협의회를 열었다.
 
지난 23일에는 울산야구학생공공스포츠클럽 관리위원회를 열고, 클럽 운영 규정을 확정하고, 초·중·고교 야구부 3개 팀을 클럽 전환 대상팀으로 승인했다.
 
울산야구학생공공스포츠클럽은 공공성·민주성·투명성 확보와 교육적 운영을 위해 비영리법인으로 설립됐고, 학교, 지역사회, 경기단체 관계자와 학부모 등이 관리위원회를 통해 참여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학생공공스포츠클럽에 기존 학교운동부에 준하는 예산과 훈련시설을 지원한다. 클럽은 학생선수 선발과 육성, 경기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울산야구소프트볼협회는 관리위원회 실무 업무, 클럽에 대한 예산 배정과 승인, 정기 감사, 평가의 역할을 수행한다.
 
시교육청은 클럽으로 전환되는 팀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기존 학교운동부 육성학교를 '공공스포츠클럽 지원학교'로 지정해 행·재정적 지원을 한다.
 
클럽은 학생선수 육성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일반학생도 지도할 수 있어 야구 저변 확대와 전문선수 경기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공공스포츠클럽 전환에 따라 야구 종목의 선수 육성 패러다임 변화, 학부모 부담 경감, 예산집행의 투명성 확보 등이 기대된다"며 "새로운 형태의 선진형 학교운동부 육성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은정기자 uskej@ulsanpress.net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