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공동주택의 안정적인 관리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0년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를 선정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공동체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해 우수한 공동주택 단지의 모범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범관리단지는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최근 1년(2019년 7월~2020년 6월) 동안 공동주택의 관리 실태를 일반관리,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에너지 절약, 우수사례 등 5개 분야를 평가해 선정하게 된다.
 
특히 올해의 경우 공동주택 현안인 청소·경비원과 상생하는 활동사례와 갑질 근절 노력, 코로나19 대응 등 점염병 예방을 위한 차별된 사례에 대해 가점이 부여된다.
 
신청대상은 의무관리아파트 중 승강기가 설치된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이다. 
 
선정된 공동주택에는 울산시장 인증동판과 민간인 유공자에 대해 표창을 수여하고 구·군 공동주택 지원사업 신청 시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또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로 후보로 추천한다.
 
모범관리단지로 선정을 받고자 하는 공동주택은 오는 31일까지 해당 구·군 건축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울산시는 신청 단지를 대상으로 제출서류 검증과 현장확인을 거쳐 9월 중으로 '모범관리단지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모범단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울산시는 지난해의 경우 북구 '오토밸리효성해링턴아파트'를 모범관리단지로 선정하고 국토교통부에 우수관리단지로 추천했다.
 
울산시 관계자는"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선정 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우수한 관리사항과 입주민 상호간 공동체 활동사항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최성환기자 csh9959@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