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김기현 의원(울산 남구을·사진)은 지난 7일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과 권경애 변호사의 통화에서 비롯된 '권언유착' 논란에 대해 "즉시 국회가 야당 추천의 특별검사를 임명해 '권언유착'의 진실을 명명백백 가려야할 때"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현 정권을 탄생시킨 '민변' 출신 권 변호사의 페이스북 글로, '검언유착'이라는 추미애 발 가짜뉴스의 실제 진상은 '권언유착'이라는 의혹이 점점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달 KBS가 '이동재 전 기자와 한동훈 검사장이 공모를 의심할 대화를 나눴다'고 보도했다가 하루 만에 사과한 일을 언급하며 "한 위원장의 영향권 내에 있는 방송을 통해 벌어진 일 또한 권언유착의 중요한 정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집권세력이 검언유착을 조작하고 이를 극대화하기 위해 방송에 개입한 게 사실이라면 이는 절대 용서할 수 없는 국정농단이자 헌정문란 행위"라며 "한 위원장의 휴대폰부터 증거인멸 전에 압수수색 해야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특별검사 임명을 '더 이상 늦출 수도, 늦춰서도 안 된다"며 "오늘이라도 여야 원내대표가 만나 막장으로 치닫는 이 사건을 풀 특검 논의를 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