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10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검찰 인사와 관련해 "참 웃음밖에 나오지 않는다"고 비꼬았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추 장관이 전날페이스북에 "인사가 만사! 맞습니다"라며 "이제 검찰에서 '누구누구 사단이다'는 말은 사라져야 한다. 특정 학맥이나 줄을 잘 잡아야 출세한다는 것도 사라져야 한다"고 한 것과 관련해 이같이 언급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산 권력을 수사한 검사들은 세 차례에 걸쳐 집요하게 한직으로 보내거나 옷을 벗기고, 정권 입맛에 맞게 수사한 검사들은 모두 승진하고 출세시켰다"며 "이래도 인사가 만사고 잘 된 인사라면 궤변이고, 정말 본인이 그렇게 믿는다면 인지 부조화"라고 지적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도 "추 장관에게 그렇게 인사를 하게 시킨 건가, 아니면 추 장관이 올린 인사안을 내용도 모른 채 결재한 건가. 대통령이 하려던 검찰개혁이 이런 검찰 무력화였나"라고 물었다.
이어 "그렇다면 (윤석열) 총장에게 '산 권력도 철저히 수사하라'고 했던 말은 그저 해본 소리인데, 눈치 없는 검사들이 그 큰 뜻도 모르고 가볍게 까불다가 저렇게 불이익받은 건가"라고 지적했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